Home > 교육 > 전공트랙

전공트랙

컴퓨터학과의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전산학 주요 분야를 교과과정에 포함시켜서 심화, 전문화된 교육을 제공하며, 전산학 기술 및 수요의 변화에 따라 교과과정을 지속적으로 수정, 보완해간다.

시스템 통합 트랙

시스템 통합 트랙은 기업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핵심 이론 및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시스템 개발의 전 과정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는 인력 양성에 목표를 두고, 소프트웨어 설계,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데이터베이스 응용, 웹 디자인, 웹 프로그래밍, 모바일 시스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에 관한 기술들을 교육한다.

시스템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 트랙

시스템소프트웨어-네트워크 트랙에서는 운영체제와 같은 시스템 소프트웨어,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술과 현대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이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는 데 티어 통신과 관련해 서브넷, 라우터, 통신 프로토콜, 소켓을 이용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에 대해 배우고, 이를 응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정보보호 트랙

정보보호 트랙에서는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외부의 공격과 이에 대응하는 컴퓨터의 요소 기술들을 학습하고, 이를 통하여 정보보호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한다. 또한 정보보호와 관련된 이슈를 분석하고 이를 통하여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공격 유형을 분야별로 학습하여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응용 능력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빅데이터 · 인공지능 트랙

빅데이터 트랙에서는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분산 병렬 프로그래밍 원리에 대해 학습한다. 산업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언어 및 플랫폼을 이용하여 빅데이터를 위한 분산 처리 프로그래밍 능력을 배양한다. 또한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데이터마이닝/인공지능의 기본적인 알고리즘과 그 구현 능력을 배양한다. 관련 도구를 사용하여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데이터마이닝/인공지능 알고리즘 구현 원리에 대해 학습한다.